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

by 수다고양이 2022. 11. 28.

기운이 떨어지고 쉽게 피곤해 지시나요?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고 계시다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BEST 5에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피로회복 음식을 학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BEST5 썸네일

 

1. 소화 흡수에 좋은 ‘전복’

바다의 명품으로 꼽히는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간과 콩팥의 기운을 돋우며 시신경의 회복을 돕기 때문에 기운이 없을 때 기력 회복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전복에는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고 지방은 적어서 소화 흡수가 잘됩니다. 또한 전복에는 B1, B12의 함량이 많고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산모의 모유 시 효과적입니다.

 

2. 알싸한 ‘마늘’

마늘은 우리나라의 4대 채소 중 하나로 기운이 없을 때 에너지와 체력 보강에 아주 탁월하며, 각종 양념에 빠지지 않을 만큼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마늘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해서 정신적 스트레스 뿐 만이나라 피로를 풀어주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마늘은 알싸한 맛과 향을 내는 ‘알리신’을 포함하고 있는데 알리신은 살균 작용을 통해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셀레늄, 게르마늄 성분은 항암효과와 피로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좋은 마늘을 매일 반쪽씩 섭취하시면 암 질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3. 고단백 식품 ‘장어’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장어는 예전부터 기력이 떨어졌을 때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힙니다. 기운이 없을 때 체력 증진과 원기 회복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장어는 철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잘되어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좋고,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은 DHA, EPA, 레시틴, 칼슘, 철분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장어에는 비타민A가 다른 음식에 비해 아주 많이 들어 있어 한 마리만 먹어도 빠르게 체력을 강화 시킬 수 있으며 성장과 시력, 피부미용에도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영양식으로 좋은 장어는 한여름 땀을 많이 흘려 몸이 허할 때 원기를 회복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4. 바다의 우유 ‘굴’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듬뿍 담긴 재료입니다.

대표적인 기력회복 제품은 굴은 비타민 B1, B2와 철분,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굴은 철분 이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굴은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내려주어 혈압 저하 작용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다양한 영양가 뿐 만 아니라 맛 또한 일품인 굴은 기운이 없을 때 기력회복에 좋은 대표음식입니다.

또한 칼로리와 지방의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5. 건강 ‘대추차’

겨울이 되면 건강차로 대추차를 많이 드시는 대요. 대추차는 체력과 기운을 보강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고 무엇보다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추는 정서적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대추를 옅게 우려내어 물처럼 자주 마시면 추운 겨울철 체력을 보강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기침이나 천식에도 상당히 좋은 대추차는 비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에는 감기에 좋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대추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원기를 회복 시켜주는 음식 5가지 모두 잘 보셨나요.? 전복과 마늘을 넣어 삼계탕을 끓여 먹어도 1석 2조 영양보풍이 되겠네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드시고 추운 겨울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