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구기자 차 ,구기자 효소, 구기자 식초 만드는 법

by 수다고양이 2022. 11. 30.

하수오나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불리는 구기자는  구기자 차, 효소, 식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기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구기자 차, 효소, 식초를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구기자 차, 효소, 식초 만드는 법

 

구기자는 색이 붉은 것을 고르는 게 좋으며, 구기자의 맛은 처음에는 달콤하지만 나중에는 쓴 맛이 나는 게 특징입니다.

 

구기자를 건조시키면 겉이 쭈글 쭈글하고, 속에는 씨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구기자는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합니다. 베타인 성분은 항지방간 요인으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구기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C, 루틴 등이 들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저혈압에 좋습니다. 혈압조절의 효능이 있습니다. 

 

 

건 구기자 다양하게 즐겨 보세요! 

 

구기자 차로 즐기기

건 구기자 30g정도를 물 1.5L에 넣은 뒤 30분 정도 은근하게 다립니다.

충분히 우러나면 체에 걸러줍니다. 잣을 3-4알 띄우고 설탕이나 꿀 등을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겨울에 따뜻한 차로 드셔도 되고, 냉장고에 보관하여 시원하게 드셔도 좋습니다. 

 

 

 

구기자 효소 만드는 법

구기자 효소를 만드는 법은 깨끗이 소독한 유리병에 구기자와 설탕을 1대 1의 비율로 넣어서 밀봉을 합니다. 

그리고 3개월 숙성 후 완성된 구기자 효소를 즐기시면 됩니다.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거나 각종 요리에 첨가해서 드셔보세요. 

 

구기자 식초 만드는 법

구기자 식초는 구기자와 식초를 1대 1의 비율로 넣고 구기자 대비 1/3의 꿀을 넣어 줍니다.

그 다음 2주 동안 숙성하면 완성입니다. 

숙성 된 식초는 각종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구기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 잘 보셨나요?

구기자가 피로회복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건 구기자로 추운 겨울 따듯하게 차로 즐겨 보세요.  

 

 

참고 : 네이버 쿡쿡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