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동해선 2세대 선두차 종이모형 만들기

by 수다고양이 2022. 10. 12.

종이모형만 보면 손이 근질근질해 하는 아들을 위해 레일플래닛에서 종이모형 전개도를 몇 개 구입하였습니다. 이 종이모형 전개도는 가위와 접착제를 이용하여 직접 오려 만드는 상품입니다. 오늘 만들어 볼 상품은 동해선 2세대 세트 중 선두차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 그럼 만들러 가보실까요.?

 

동해선 2세대 종이모형 선두차 만드는 법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종이모형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종이모형

준비물은 레일플래닛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한 동해선 2세대 세트 (선두차 2대, 객차 2대, 싱글암 집전장치, 연결통로 등) 중 선두차와 가위, 접착제 또는 스카치테이프입니다.

 

유의사항 

- 종이와 칼날에 손이 베이지 않게 조심합니다. 

- 전개도 종이는 스크래치에 민감합니다. 날이 서 있는 도구나 특히 철제자로 만드실 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오리기 

먼저 전개도 위치가 어디인지 파악한 후에 가위로 종이모형에서 본체, 에어컨, 대차를 모양대로 오리거나 칼로 자릅니다. 

 

2. 접어주기

오려진 종이모형의 선을 따라 접는선에 해당하는 부분은 다 접어줍니다.  이 작업은  부품 부착 작업 전에 자를 댄 채로 칼등으로 그어주면서 접는 부분에 칼집을 내주면 더욱 잘 접힙니다. 그러나 힘 조절을 잘 못했을 경우 조립 중에 종이가 잘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본체의 전두부를 접을 때는 아래 부분을 다 접어주셔야 합니다.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본체 전두부 접는 위치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본체 전두부 접는 위치

3. 순서대로 붙이기

접착제나 스카치테이프를 사용하여 권장 순서대로 붙여 줍니다. 

- 권장 순서 : 에어컨 부착 - 대차(바퀴)조립 부착 - 전/후면 측면 접합-하부 측면 접합

- 이건 저만의 순서 : 하부 측면 접합-전/후면 측면 접합- 대차(바퀴) 조립 후 부착- 에어컨 부착

 

완성된 동해선 선두차 입니다.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모형 완성
동해선 2세대 전동열차 선두차 모형 완성

 

다음에 중간 객차도 완성하게 되면 또 올려보겠습니다. 

 

난도가 높은 전개도를 조립할 때는 레일플래닛 사이트에 종이모형 조립 강좌를 참고하시면 더 용이하게 접을수 있습니다. 

 

 

레일플래닛 온라인 스토어는 https://www.railplanet.kr/shop/입니다.

 

레일플래닛 온라인 스토어에는 전개도 모형 말고도 또타 캐릭터 상품(수제 캔디, 피규어, USB, 가방고리 인형, 금속 배지 등), 클메레일즈 캐릭터 아크릴 키링, ATS 아크릴 키링 등의 상품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종이모형을 주문할 때는 박스(1,200원)도 같이 주문해서 구겨지지 않게 받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종이모형은 소중하니까요. 배송 기간은 좀 걸렸고 이후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제가 주문했던 상품들은 모두 품절이 되었고 새로운 상품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