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쿠팡 윙 탈퇴 방법

by 수다고양이 2022. 12. 1.

쿠팡 윙을 탈퇴하려고 보니 아무리 찾아 봐도 탈퇴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탈퇴 처리를 어디에서 하는 지 찾아보았습니다. 아래 내용 천천히 읽어보시고 탈퇴를 진행하세요. 

 

쿠팡 윙 탈퇴하는 방법 썸네일
쿠팡 윙 탈퇴하는 방법

 

쿠팡 윙 상단에 온라인문의를 클릭합니다.

온라인 문의 클릭
오른쪽 상단의 온라인 문의 클릭

 

 

어드민으로 검색하면 하단에 어드민 계정 삭제 관련 글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세요. 

윙 어드민 계정 삭제 도움말
윙 어드민 계정 삭제 도움말

 

여기서 계정 삭제에 대한 글을 한 번 읽어 보세요. 쿠팡 윙 탈퇴 전 필수 처리 요소가 모두 만족하는 지 확인합니다.

 

※ 계정 삭제 전 필수 처리 요소

 

1. 미지급된 정산 금액이 없어야 하며, 모든 정산 내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상품을 삭제해주세요. (로켓그로스 상품의 경우 별도 상품 삭제 기능이 없어 계정 삭제 전 모든 입고 건 반출 및 정산 완료 여부 확인 후 담당 AM을 통해 계약 해지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3. 배송/교환/반품/쿠팡확인요청/고객센터 문의/ 상품문의 등 쿠팡에서의 모든 CS 처리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4. 계정 삭제 후 부가세 신고내역 다운로드가 가능하지 않으므로 부가세 신고 시 필요한 내역은 미리 다운로드 완료하셔야 합니다.

 

5. 마지막 구매확정 된 월에서부터 두 달 경과되어야 합니다. (월정산/주 정산 구분 없음)(글로벌 셀러의 경우 세 달 경과되어야 합니다.)

 

6. 진행 중인 광고가 있다면, 중지 또는 OFF 처리를 해야 합니다.

계정 삭제 조건사항
계정 삭제 조건사항

위에 온라인 문의하기로 내용 보내시면 저 도움말이 메일로 오고,

 

상기 조건사항이 모두 충족될 경우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한 유선 혹은 채팅으로 문의해 주시면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하겠다는 내용으로 메일이 옵니다.

(단, 입점하신 형태에 따라 계정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유선 문의 : 판매자 콜센터 (1600-9879)
※ 채팅 문의 : WING > 온라인문의 > 우측하단 > 고객센터 > 문의사항 검색 > [실시간 채팅] 버튼 클릭

 

※  쿠팡 윙 채팅 문의하는 방법

쿠팡 윙 하단의 고객센터 채팅창을 클릭하여 챙팅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쿠팡 윙 고객센터 채팅 방법
쿠팡 윙 고객센터 채팅 문의 방법

 

쿠팡 윙 실시간 채팅
쿠팡 윙 실시간 채팅

 

실시간 채팅 누르시고 메시지 남기고 해당 내용 확인 한 후 탈퇴 처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채팅 주요 내용입니다. 

- 입점이 완료된 계정은 동일 사업자번호와 Wing ID로 마켓플레이스/로켓배송 재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단, 정지 시 판매자님께서 요청할 때 다시 계정 복구 가능하다고 합니다.

 

- 탈퇴(삭제) 처리는 근무일 기준으로 최대 5일 이내에 처리 완료되며, 데이터 삭제 작업을 위해 현시점부터 판매관리시스템(WING)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 사업자 등록 번호, 아이디 등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재계약에 대한 승낙 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5년간 보관, 판매자가 입점 신청 시 “판매자 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신 내용과 동일합니다.

 

완료 이후 이메일 통해 안내를 주신다고 했고, 문자로도 내용이 왔습니다.

이상 쿠팡 윙 탈퇴처리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위 내용 확인하시고 신중하게 탈퇴처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