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티스토리

티스토리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 방법

by 수다고양이 2022. 12. 5.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고 2개의 알림이 오는데 그 중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게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알림을 받으셨다면 이렇게 해결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 방법 썸네일
구글 애드센스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

 

구글 승인 후에 광고 알림에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라고 메시지가 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 ID만 sellers.json파일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업체 이름을 나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광고주가 인베토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업체 이름을 볼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참고: sellers.json 파일에 판매자 정보가 반영되려면 최대 7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 방법

위에 메시지를 받았다면 알림 하단의 '작업'을 누르시고 다른 건 건드실 필요 없고 딱 2개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1.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공개로 바꿔 주세요. 

 

2. 비즈니스 도메인에 tistory.com을 입력해 주세요. 

 

따로 저장하는 버튼이 없으니 엔터키를 치시면 변경사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처리해 주시면 알림에서 사라지고, 나중에 이전 알림을 확인하시면

Google sellers.json 알림 해결

Google sellers.json 문제가 해결 된 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구글 광고 시작하고 알림 메시지가 오면 뭐가 뭔지 몰라서 정말 당황할 수 있지만 하나씩 찾아보고 해결하다 보면 재미도 있습니다.  잘 보시고 해결 하셨나요?  이제 두 번째 알림 알아 보러 갈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애드센스 ads.txt 파일 문제 간단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광고에 ads.txt 파일 문제 알림을 받으셨나요? ads.txt 파일 문제 아주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공식 디지털 판매자(ads.txt)는 승인받은 것을 확인된 판매자(예: 애드

donina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