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티스토리

티스토리 리스트 타입 변경하는 법

by 수다고양이 2022. 12. 7.

저는 Book Club 스킨 사용자 인대요. 티스토리 목록이 마음에 안 들어서 그것부터 바꾸고 싶었는데 HTML 코드를 변경하는 건 줄 알고 그것만 찾아 헤매다가 너무 쉽게 바꾸는 거에 황당함을 느껴서 이 글을 씁니다.  티스토리 리스트 타입 변경 지금 해보세요.  

 

티스토리 리스트 타입 변경하는 법 썸네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 때 Book Club 스킨 리스트 타입이 처음에는 북리뷰 형태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이 보이실 거예요.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리스트 타입 - 북리뷰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리스트 타입 - 북리뷰

그런데 여러 티스토리를 돌아 다니다 보면 이렇게 설정하신 분은 거의 없습니다.  뭐 다 똑같이 할 필요는 없지만 저는 다른 분들 리스트 목록이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변경하는 곳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스킨 편집에 리스트 타입을 변경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아주 쉽게 지금 변경해보세요. 

 

이건 티스토리 관리에서 꾸미기>스킨편집으로 들어오셔서 리스트 타입을 뉴북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다 눌러보시면서 새로고침을 해보시고 리스트 타입을 확인해 주세요.  보통 많이 쓰는 형태가 뉴북입니다. 

티스토리 리스트타입 뉴북
티스토리 리스트타입 뉴북

 

티스토리 전체글 리스트가 뉴북 형태로 변경되었을 때 모습입니다. 마음에 드시나요? 마음에 안 드시다면 다시 변경해주세요.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리스트 타입 - 뉴북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리스트 타입 - 뉴북

 

바꾸고 나시면 이제 목록에 글씨가 줄임으로 잘려 보여서 거슬릴 수도 있고, 오른쪽 대표사진이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보여서 거슬리실 거예요. 마치 무슨 수순처럼 하나씩 따라 바꾸게 되네요. 보이시나요? 제거는 정사각형으로 이미 수정을 했습니다. 

시간 나는대로 이 내용들도 포스팅해볼게요. 

 

오늘은 티스토리 리스트 타입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적응하기도 어려운데 너무 HTML 코드에 집착하지 마시고 있는 설정부터 찬찬히 익혀 보세요. 저도 지금 그러는 중이랍니다. 너무 코드에 집착하면 어려워서 하기 싫어 질 수 있습니다. 

아직 스킨 편집 아래 어떤 설정들이 있는지 안 보셨다면 지금 티스토리 리스트 타입 변경하시고 한 번 쭉 보시면서 다양하게 적용해 보세요. 오늘은 새로운 무언가를 찾는 시간이 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리스트 제목 잘리지 않게 설정 하는 법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모바일 홈의 전체 글에서 제목 잘리지 않게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제목이 다 보이지 않으면 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의 전체 글

donina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