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2023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간단 정리!

by 수다고양이 2022. 12. 13.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은 2023년에 1인당 11만원이 지원되었습니다. 12월 현재 잔액이 남아 있다면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고 국고로 자동 반납처리 되는 걸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올해 안에 다 써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간단하게 정리해 드릴테니 12월 31일까지 꼭 사용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정리 썸네일

 

문화누리카드란?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입니다. 

 

사업대상자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문화누리카드 사업대상자
문화누리카드 사업대상자

지원금액

1인당 연간 11만원 지원

 

신청방법

1.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발급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발급

2. 인터넷 누리집 및 앱 접속을 통한 발급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 인터넷 누리집 및 앱 접속을 통한 발급

카드 사용기간

카드 발급일 ~ 2023.12.31(일)

※ 지원금은 사업종료일(2023.12.31)이 지나면 국고로 자동 반납처리 됩니다.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아요! 만약 지원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미사용자는 다음 연도 재충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직 잔액이 남아 있다면 아래 사용처에서  12월 31일까지 꼭 사용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공연, 영화, 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 여행 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실 수있습니다. 

 

- 문화 : 도서, 음악, 영화, TV, 공연, 전시, 공에, 사진관, 문화체험, 직업체험

- 관광 : 교통수단, 여행사, 관광명소, 휴양림/캠핑장, 동, 식물원, 온천, 체험관광, 테마파크, 숙박

- 체육 : 스포츠관람, 체육용품, 체육시설

 

문화누리카드는 반드시 등록된 가맹점(오프라인 가맹점, 온라인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인하시고 꼭 기한 내(~12. 31)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 반드는 카드를 발급한 본인이 사용해야 합니다. 

- 다품목을 취급하는 마트, 백화점내 서점, 지정된 '문화누리카드온라인가맹점'이 아닌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철도, 고속버스 등 여행상품의 예매시에는 취소수수료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으니, 잔액을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잘 알아보시고 꼭 올해 안에 사용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안내(대상자격 확인)

2023년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안내드립니다. 내 카드는 2023년에 자동재충전이 될까? 궁금하신 분은 아래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대상자격을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자

donina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