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dream

일상정보

톨게이트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및 자동납부 신청방법

by 수다고양이 2022. 12. 14.

의도치 않게 톨게이트 미납요금이 발생한 경우 톨게이트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및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액이라도 20회 이상 미납 발생 시 부가통행료가 10배도 부과될 수도 있다고 하니 아래 납부 방법을 꼭 확인하시고 납부기한 내에 꼭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톨게이트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썸네일

 

미납통행료 조회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미납통행료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미납통행료 조회

 

※ 20회 이상 미납 발생 시 부가통행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조회 후 납부하기 바랍니다 

미납 통행료 간편 조회

☞ 차량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를 조회 하신 후 회원 또는 비회원 상관없이 간단한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납부 영수증 예시
예. 미납금 납부영수증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미납통행료 납부방법은 영업소 등에 방문하여 납부하시거나 편리하게 홈페이지, 콜센터 또는 모바일 앱에서도 미납통행료 납부가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방문시

⊙ 영업소 사무실이나 요금소에서 조회 후 납부 가능합니다. (결제수단 : 현금/선불/후불/신용카드)

⊙ 금융기관(창구/ATM)에서 영업소 계좌 또는 가상 계좌로 납부 가능합니다. (현금/ 계좌이체) 

⊙ GS25, CU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미납조회하고 미납 조회하고 본인인증 후 미납 납부하시면 됩니다. (선불/후불/신용카드)

⊙ 휴게소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선불/후불/신용카드)

 

2. 비방문 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로 로그인 후 납부 가능합니다.(계좌이체/후불/신용카드)

 콜센터 ARS을 통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신용(체크) 카드)

- 1588-2504(2번+2번+3번), 1644-3362

 금융기관 홈페이지 영업소 계좌 또는 가상계좌로 납부 가능합니다.(계좌이체)

 모바일 고속도로 통행료 앱에 로그인 후 납부 가능합니다.(계좌이체/후불/신용카드)

 티맵 앱 로그인 후 납부 가능합니다. (계좌이체/신용카드)

 

부가통행료 10배 부과 안내

유료도로법 제20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의해 통행료를 납부하지 아니하고 유료도로를 통행하는 행위에 대해서 해당 통행료 외에 10배의 부가통행료가 부가됩니다. 

부과근거(유료도로법시행령 제14조) 부과유형 10배 부과시점
1. 카드 또는 기계장치를 위조 또는 변조
2. 통행권을 타인의 통행권과 교환
3. 감면대상자 증표를 위조 또는 변조
4. 타인 소유 감면대상자 증표를 행사
감면단말기 부당사용
감면카드 부당사용 등
즉시부과
5.그밖에 통행료를 납부하지 아니하고 유료도로를 통행하는 행위 일반차로 미납, 단말기 미부착,
단말기 사용정지, 카드거래정지
카드 미삽입, 잔액없음
운행차종 상이
4차 통지서
고지시 부과
상기 사유로 최근 1년 이내 20회 이상
미납 발생 시
20회부터 즉시부과
(1차 안내문
고지시 부과)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

미납통행료 납부 참~불편하셨죠?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서비스란 서비스 신청 차량(본인 명의)에서 발생한 미납통행료를 고객 명의 후불 하이패스카드로 자동납부 처리되는 서비스입니다.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서비스 신청방법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신청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미납통행료 납부로 가주세요. 등록 내역 조회 및 변경을 누르시고 서비스 약관 동의 후 차량번호 및 신청기간(필수), 이메일(선택)등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② 한국 도로공사(주)영업소 사무실에 신청

영업소 사무실에 방문하여 후불 하이패스카드와 신부증을 지참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즉시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속도로톨게이트 미납요금 조회, 납부 방법 및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서비스 신청방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액이라도 고지시 납부기한 내에 바로 바로 납부해주시고 항상 조심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